티스토리 뷰

폴아웃4 공략-독립쟁취 미션 중 퀸마이얼럭 잡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.

독립쟁취 미션은 미닛맨 루트로 갈 경우 비교적 초반에 접하게 되는 미션인데요, 이 미션의 어려움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.

  

 

 

1. 해당 미션 장소까지 가는 길의 어려움.

가는 길에 어쩌면 본 미션의 마이얼럭 때거지보다 좀 더 까다로운 슈퍼 뮤턴트나 기타 레인저들이 진을 치고 있기 때문인데요, 최대한 해안가로 가고, 또 물속을 횡단하면서 최단거리로 가는 것이 해법입니다.

 

2.퀸 마이얼럭을 잡는 것의 어려움

그 다음으로는 퀸 마이얼럭을 잡는 것이 마지막 관문입니다.

퀸 마이얼럭의 경우 공격당하면 산성 용액을 상당히 먼 거리까지 내뿜는데, 해당 용액을 한번 맞으면 레벨 9 정도 되는 캐릭은 파워아머를 입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냥 한방에 죽게 됩니다. 이 경우 해법은, 해당 맵에서 마이얼럭이 내 쪽을 보는지 안보는지 살핀 후 내 쪽을 보기 전까지만 사격을 가해주시는 방법을 쓰시면 되어요.

 

 

즉 마이얼럭을 공격->마이얼럭이 내 쪽을 바라봄->숨기->다시 공격

이 패턴으로 플레이 해 주시면 어렵지 않게 깨실 수 있습니다.

 

아래 사진처럼 근접해서 사격하시면 절대 안되구요(산성 공격을 피할 타이밍이 도저히 나오지 않습니다.) 성벽 안에 숨어서 성벽 문을 통해서 보면서 수동조준으로 죽여야 합니다.

 

은근히 마이얼럭이 피통이 큰 것 같아도 미사일런쳐 열댓방 정도 맞으면 거의 실피가 되고, 데미지 50 이상 나오는 총으로도 100발 이하를 소비해서 죽일 수 있으므로 산성용액만 조심해서, 욕심내지 않고 사격한다면 충분히 아무리 저랩이라도 잡으실 수 잇어요.

 

 

차선책으로, 사실 그냥 퀸 마이얼럭 나오면 도망나와도 NPC들이 죽여 주므로 도망나와서 시간을 끄셔도 상관은 없습니다.^^

 

이번 독립쟁취 미션은 경험치도 많이 주고, 또 폴아웃4 미션 중 짧고 굵어서 나름 재밌는 미션이니 저랩때에 도전해서 미리 경험치 챙겨서 레벨 없 하시는 걸 추천!!

 

아래는 공략 영상입니다.

 

1편으로 해당 맵까지 가는 과정과, 일반 마이얼럭을 처치하고 퀸 마이얼럭이 막 나오기 전까지의 영상

 

 

2편으로 퀸 마이얼럭을 처리하고 안테나를 장비하는 것까지 미션 완료하는 영상

 

댓글
댓글쓰기 폼
공지사항
Total
61,106
Today
2
Yesterday
10
링크
TAG
more
«   2022/01   »
            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          
글 보관함